체육/교육문화



 


▶체육프로그램


- 탁구
개인의 수준에 맞는 운동강도와 시간, 횟수 등을 적절히 하여 꾸준히 운동하게 되면 체중조절 및 근력향상, 내부순환계 활동의 향상 등 개인이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각 반별로 스트레칭 교육을 실시하므로 운동을 처음 접하는 회원과 회원개인의 운동강도 및 시간 등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배드민턴
배드민턴은 시설과 용구가 간단하며 운동량의 조절이 쉬워 남녀노소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입니다. 순발력과 민첩성,지구력의 체력과 집중력이 증진됩니다.
- 실내축구 풋살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냉난방시설이 갖춰진 체육관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어린이들의 비만관리 및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 어린이 농구
농구를 통해 관절의 연골이 향상되어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고 달리기,던지기 등 전신운동으로써 지구력과 순발력 민첩성에 도움을 줍니다.
- 인라인 스케이트
어린이들의 건강증진 및 사회성을 학습 할 수 있도록 하며,건전한취미활동으로 여가를 선용하도록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며 계절에 구애받지 않으며 어린이,성인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운동입니다.
- 발레
골격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에 시작하면 유연하고 곧은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음악에 맞추어 몸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춤이며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자세,예절,신체교정,균형감각과 근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 리듬체조
마루운동과 무용의 요소가 복합되어 율동미를 강조하는 운동입니다. 근력,유연성,조정력등의 체력을높여주고 탄력 있고 유연한 신체를 만드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음악줄넘기
음악에 맞춰 리듬감 있고 줄넘기의 다양한 스텝을 이용하여 즐겁게 하는 운동입니다. 신나고 재미있는 음악과 율동에 자기도 모르게 큰 다이어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답니다.
- 검도
검도의 중요한 목적은 정신의 단련,신체의 연마,기술의 숙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냉철한 판단력과 재빠른 동작,대담한 정신력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남녀노소 구별없이 일생을 통하여 수련할 수 있는 호신무술입니다.
- 댄스
걸스힙합,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우고 즐거운 음악에 맞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운동에 대한 즐거움이 가득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요가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방법입니다. 바른자세 교정 및 정적인운동을 원하시는 분께 적합한 운동입니다.
- 필라테스
육체적으로 단련시킨 몸을 이완하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트레칭 효과에 정신 수양적 특성을 보유한 운동입니다.
- 태보
태권도와 복싱을 이용한 에어로빅의 일종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태보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뿐 아닌 자기 방어용 호신술로도 이용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 줌바 댄스
"ZUMBA" 란 라틴어로 "빠르고 재미있는 움직임" 이라는 뜻으로 라틴댄스 음악과 피트니스를 결합하여 신나게 춤추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