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문화



 


▶체육프로그램


- 탁구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스포츠!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 배드민턴
배드민턴은 시설과 용구가 간단하며 운동량의 조절이 쉬워 남녀노소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입니다. 순발력과 민첩성,지구력의 체력과 집중력이 증진됩니다.
- 실내축구 풋살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냉난방시설이 갖춰진 체육관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어린이들의 비만관리 및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 어린이 농구
접근성이 좋고 신체의 기본 활동이 모두 필요하여 체력과 민첩성 협동심을 기를 수 있으며 성장기 키 크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인라인 스케이트
인라인스케이트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을 향상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구력을 향상 하는데는 사이클이나 조깅보다 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지방연소율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 입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허리부터 엉덩이, 정강이까지 다리의 근골격 운동에 좋습니다.
- 발레

골격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에 시작하면 유연하고 곧은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음악에 맞추어 몸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춤이며 스트레칭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시켜 신체발육을 촉진시키고 신체적, 정서적, 표현력을 증진시킵니다.

- 음악줄넘기

음악 줄넘기는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여러가지 발동작이나 손동작 춤동작을 연결하며 줄넘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악줄넘기를 하면 체력 증진과 신체 조절 능력이 길러지고 음악 줄넘기의 특색에 맞는 동작과 리듬을 찾아내어 즐겁게 표현하는 운동입니다.

- 검도
검도의 중요한 목적은 정신의 단련,신체의 연마,기술의 숙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냉철한 판단력과 재빠른 동작,대담한 정신력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남녀노소 구별없이 일생을 통하여 수련할 수 있는 호신무술입니다.
- 댄스
걸스힙합,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우고 즐거운 음악에 맞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운동에 대한 즐거움이 가득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줌바 댄스
"ZUMBA" 란 라틴어로 "빠르고 재미있는 움직임" 이라는 뜻으로 라틴댄스 음악과 피트니스를 결합하여 신나게 춤추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요가

요가는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요가의 종류는 다양하고 그안에 동작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 동작들마다 효과가 다양해서 전신을 골고루 발달시키는데 좋고, 남녀노소에게 좋은 운동입니다.

어렸을 때는 가능하던 행위들이 나이를 점차 먹음으로 인해 퇴행되고, 노화가 오면서 몸이 굳고, 안 좋은 습관으로 몸이 틀어지는 것들을 요가를 통해 서서히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요가는 명상을 통해 정신을 함께 수련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 필라테스
코어 근육의 강화를 기본으로 하여 전신 근력 강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운동입니다. 더불어 내 몸의 자세 하나하나에 집중함으로써 몸에 대한 인지 , 협응 능력 등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신체의 기능이 좋아집니다.
- 태보
태권도와 복싱을 이용한 에어로빅의 일종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태보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뿐 아닌 자기 방어용 호신술로도 이용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 SNPE

'S.N.P.E'는 'Self Nature Posture Exercise'의 줄임말로 '자기 스스로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 회복운동' 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존의 자세교정 및 통증치료 방법이 타인에 의존한 방법이었다면, 'S.N.P.E'는 통증을 느끼는 본인 자신의 의지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여 비뚤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 바로잡는 Self 운동법입니다.

 
- 밸리댄스
복부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밸리 특유의 동작을 통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장기를 보호해줍니다. 골반근육, 어깨, 복부, 힙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몸매교정 효과와 구부러진 어깨를 펴주고 자세를 바르게 해주며 옆구리 부분 운동으로 잘록한 허리 라인과 힙 라인을 가꾸어 줍니다.